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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기 전략

적절한 광고배치는 글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by #ㅥ½A 2022.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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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절한 광고 배치는 글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글의 종류는 크게 정보성 글과 이슈성 글로 나눌 수 있는데, 각각 광고수익이 증대하는 광고 위치가 다릅니다. 그 위치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도록 하죠. 

 

광고 배치 위치

과거에 광고 위치는 상단에 위치하는 것이 무조건 좋다고 알려져 글의 종류에 상관없이 상단에 광고를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 광고 위치를 바꿔보시면 아시겠지만, 광고가 글의 상단에 위치한다고 해서 무조건 수익이 늘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글의 특성을 파악하고 그 글에 맞는 광고를 넣어야 광고수익이 증대되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글의 종류 별로 어떻게 배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성 글 

여러분들이 특정한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검색을 하여 들어왔는데, 상업적 광고가 상단에 뜬다고 해서 그 광고를 눌러볼까요? 여러분들의 경험을 떠올려보시면 간단히 알 수 있습니다. 특정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들어온 사람들은 상단의 광고를 눌러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 정보를 알아내고 싶은 욕구가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이죠. 이러한 글은 두괄식으로 그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주고, 그 밑에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컴퓨터에 블루투스 이어폰이 연결이 되지 않아서, 그 이어폰을 연결하는 방법을 찾아보기 위해 검색하고 들어왔다고 가정해보죠. 들어오자마자 상단에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장치의 광고가 떴다고 하더라도 방문자는 그 광고를 클릭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이어폰이 컴퓨터에 무선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연결장치에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설명해주고, 그 하단에 연결장치 광고가 뜨는 경우, 많은 방문자가 그 광고를 클릭하게 됩니다. 

이처럼 정보성 글은 방문자의 궁금증을 해결해 준 다음 광고가 나오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물론, 여러분들이 그 글에 나오는 광고를 선택할 수 있지는 않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그 글에 어울릴만한 광고를 배치해주므로 그 점을 잘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슈성 글

이슈성 글은 방문자의 클릭보다는 수많은 방문자가 그 광고를 봄으로써 들어오는 수익에 의존해야 합니다. 또한 이슈성 글에 대해 궁금증을 갖고 들어오시는 분들은 정보성 글을 찾아오시는 분들에 비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은 욕구가 적습니다. 따라서 그 글의 내용을 보러 들어왔다가도, 흥미로운 광고가 눈앞에 보이는 경우 그 광고를 클릭해서 볼 확률도 높아집니다. 따라서 이슈성 글은 글의 최상단에 위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상단에 노출시켜서 실수로 누르게 만드는 경우 그 클릭은 무효클릭으로 인식되어 수익이 창출되지 않습니다. 실수로 광고를 누르게 할 만한 행위는 절대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이런 행위가 반복되면, 영원히 광고 송출 정지를 당하실 수 있으므로 각별한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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